공연안내

공연상세

사단법인 예가회 <문재숙과 문하생들이 함께하는 '새싹들의 놀이터 : 어린이와의 동행'>

 - ‘새싹들의 아우성 : 어린이와의 동행’은 영유아기때의 입맛이 평생의 입맛으로 결정되듯이, 어린시절부터 국악을 가까이 접하지 않으면 우리나라의 음악을 평생 외국인의 시각과 동일하게 바라보는 것이 아닌가 하는 물음에서부터 출발하였다. 국악을 접하기가 어려운 세대인 어린이들에게 보다 가까이 국악을 직접적으로 느끼고 경험하는 자리를 만들어주고자 하며 이를 통해 국악은 쉽고 재미있는 것, 같이 놀 수 있는 것이라는 인식을 가지도록 한다. 


  - 어린아이들에게 자연스럽게 한국문화를 접하게 함으로써 우리 문화의 우수성과 이해도를 높이고, 다가오는 세기에 세계 속에서 한국문화를 소개하는 주역들이 되기를 기대한다.


1.  ’새싹들의 놀이터 : 어린이와의 동행‘ 소개


   - 외국인의 시각으로 전통음악을 바라보는 것이 아닌 한국인의 시각으로 전통음악을 바라보기 위해서, 즉 전통문화에 대한 관심 증대 혹은 소비가 촉진되기 위해서는 향유자가 ’전통을 어떻게 즐겨야 하는가?’가 우선되어야 하는데, 본 단체는 어린 시절에 전통문화를 가까이하게 된다면 기성세대가 되었을 때 전통문화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게 되고 그 문화를 향유 할 수 있다고 생각하였다. 


   - 위 내용의 의도를 담아, 본 단체의 2021년 동행시리즈는 ’어린이‘를 주제로 선정하였고 ’새싹들의 아우성 : 어린이와의 동행‘이라는 타이틀로 유아 및 어린이를 중심으로 한 프로그램을 구상하고자 한다.


   - 고된 어른의 삶을 견뎌낼 수 있게 하는 것은 어린 시절의 행복한 추억이라고도 하며 본 행사를 통해 어린 시절과 국악에 대하여 행복한 추억을 선사하고자 한다. 어린아이들에게 어렵지 않으면서도 전통문화를 즐길 수 있는 방향으로 프로젝트를 구성하며 공연 관람 및 직접체험성격의 프로그램을 구상하여 본 프로젝트의 기획 의도를 달성하고자 한다.

사단법인 예가회 <문재숙과 문하생들이 함께하는 '새싹들의 놀이터 : 어린이와의 동행'>

대관
공연정보
기간 2021-06-06 ~ 2021-06-06
시간 일 15:00(120분)
장소 서울돈화문국악당
티켓 무료
연령 0 ~ 13세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