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자주하시는 질문을 모아두었습니다.

검색을 이용하시면 원하시는 정보를 더욱 빨리 찾으실 수 있습니다.

편의

유아 및 어린이 놀이방이 있나요?

답변

현재 서울돈화문국악당에서는 별도의 놀이방을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유아 및 어린이를 동반하시는 고객님들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편의

물품보관소/분실물 처리 센터가 있나요?

답변

공연장 입구 매표소에 공연 전 고객님의 물품을 맡기실 수 있는 물품보관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 공연이 끝난 후 찾아가시지 않은 물건이나 공연장에서 발견된 분실물은 기본적으로 서울돈화문국악당에서 보관하므로 분실물이 있으시다면 담당부서(☎02-3210-7018)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편의

휠체어 이용자는 어떻게 공연장을 이용할 수 있나요?

답변

서울돈화문국악당은 휠체어를 이용하여 이동하실 수 있는 엘리베이터가 마련되어 있으며, 공연장에는 장애인석이 2석 마련되어 있습니다. 휠체어를 이용하여 이동하시다가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가까이에 있는 안내원이나 직원에게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교통

대중교통 이용 시 어떻게 방문해야 하나요?

답변

'서울돈화문국악당-찾아오시는 길' 메뉴에서 약도와 대중교통 별 오시는 방법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교통

주차시설 위치와 이용에 대해 알고 싶어요 

답변

서울돈화문국악당에는 별도의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자가용을 이용하시는 고객님들은 서울돈화문국악당 인근의 주차장들을 이용하셔야 하며, '서울돈화문국악당-찾아오시는 길' 메뉴에서 인근 주차장의 위치와 기본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들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회원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답변

 '로그인-아이디/비밀번호 찾기'에서 실명인증을 받으신 후,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회원

회원 정보 변경시 어떻게 수정하나요?

답변

로그인 후 홈페이지 상단에 위치한 '마이페이지'를 클릭하시면 회원 정보 수정이 가능합니다. 

회원

회원의 혜택은 무엇인가요?

답변

서울돈화문국악당의 공연 및 행사의 최신 소식을 메일을 통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티켓 예매 시 수수료 무료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관람

아이들의 경우 몇살까지 입장가능한가요?

답변

공연 내용과 장소에 따라 관렴 가능 연령이 나누어져 있으니 반드시 예매 전, 해당 공연의 상세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연

공연 중 음식물 반입이 가능한가요?

답변

모든 음식물은 공연장 안으로 일체 가지고 들어가실 수 없습니다. 음식을 섭취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소리, 냄새, 움직임으로 인해 연주자와 다른 관람객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으므로, 가져오신 음식물은 반드시 공연 전 드시고 입장해주시기 바랍니다. 

관람

공연 촬영, 녹음, 녹화가 가능한가요?

답변

서울돈화문국악당이나 공연 단체와 사전 합의 되지 않은 촬영, 녹음, 녹화는 절대 금지입니다. 공연 중의 사진 촬영이나 녹음, 녹화 등은 공연물의 초상권과 저작권을 침해하는 행위입니다. 또, 원활한 공연 진행과 다른 분들의 공연 관람에 방해가 될 수 있는 행위이므로 고객 여러분의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관람

공연 시작 후 빈 좌석으로 이동이 가능한가요?

답변

매진이 되지 않아 좌석이 비어 있는 공연이라 하더라도 좌석 이동은 불가합니다. 공연 중에 좌석을 이동 하는 것은 다른 관람객에게 방해가 될 수 있으며, 공연 시작 전이라 하더라도 올바른 문화 에티켓 정착을 위해 지정된 좌석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관람

공연 시작 후 입장이 가능한가요?

답변

공연 시작 후에는 이미 관람 중인 관객이나 공연자에게 큰 지장을 줄 수 있으므로, 원칙적으로 공연장 입장이 제한됩니다. 하지만, 해당 공연에 내용에 따라 정해진 시간이나 중간 휴식 시간에 추가 입장하실 수도 있으며, 다른 관객의 관람에 방해되지 않도록 안내원이 유도하는 별도의 좌석에 앉으셔야 합니다.

관람

공연보러 갈때 몇 시 정도에 도착해야 하나요?

답변

공연 시작 전에는 매표소 및 로비가 혼잡하오니, 20분 정도 전까지 공연장에 도착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또한, 원활한 공연 진행과 관람을 위해 10분전에는 본인의 좌석에 착석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예매

입장권을 분실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공연 입장권은 소지자에게 우선권이 있으며, 예약정보만으로 입장하실수는 없습니다. 입장권을 분실하지 않도록 유의해주시기 바라며자세한 사항은 담당부서 대표번호(☎02-3210-7001~2)로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예매

카드 결제 후 취소했는데 언제 입금되나요?

답변

고객님의 카드 결제 일에 따라 이번 달 혹은 다음 달에 입금됩니다. 고객님께서 사용하시는 해당 카드사에 문의하시면 가장 정확한 입금 날짜를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매

예매한 티켓 취소 및 변경에 대해 알고 싶어요.

답변

예매 취소 및 변경, 취소 수수료에 대한 안내는 '공연안내-예매안내'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매

좌석변경이 가능한가요?

답변

예매가 완료된 공연에 대한 날짜, 시간, 좌석에 대한 변경은 불가하며, 기존 예매건을 취소한 다음 재 예매하는 방법만이 가능합니다. 이때 예매 당일에는 취소가 불가하며, 예매 당일을 제외한 다른 일정 취소 시에는 기간에 따라 취소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예매

공연장에서 직접 티켓을 구입할 수 있나요?

답변

공연장에서 직접 티켓을 구입하시는 것은 공연 당일만 가능합니다. 공연 당일 예매는 잔여 좌석이 남았을 경우에 가능하며 공연 시작 1시간 30분 이전부터 지하 2층 공연장 앞 매표소에서 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예매

인터넷예매와 공연장에서 티켓을 구입하는 것이 다른가요?

답변

인터넷 예매와 현장 예매의 좌석 배정과 잔여석 현황 모두 동일합니다. 

예매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예매방법과 혜택을 알려주세요

답변

장애인·국가유공자 카드를 소지하고 분들은 본인에 한하여 50%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매

티켓 구입 시 중복 할인이 가능한가요?

답변

일반적으로 티켓 구입시 중복 할인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예매하시기 전에 관람을 원하시는 공연의 할인 정보를 미리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예매

티켓 예매 후 어떻게 수령하나요? 

답변

예매하신 티켓은 현장수령 혹은 사전 배송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장수령의 경우, 예매확인서 또는 예매번호를 반드시 지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매

티켓 예매는 어떻게 하나요?

답변

서울돈화문국악당 예매 방법은 인터넷, 전화, 공연당일 현장(매진 되지 않은 공연에 한함) 예매가 있습니다. 예매 방법은 아래와 같으며, 더 자세한 내용은 '공연안내-예매안내'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예매 : '공연안내-해당공연 상세보기'에서 예매
· 전화 예매 : 인터파크 (☎1544-1555) 문의 후 안내에 따라 예매
· 공연당일 현장예매 : 공연 시작 1시간 전부터 지하 2층 공연장 앞 매표소에서 예매

공연

공연 팜플렛을 어디서 구할 수 있나요? (혹은 구입할 수 있나요?)

답변

공연 예정 및 진행 중인 공연의 일반 전단은 서울돈화문국악당에 상시 비치되어 있으며, 팜플렛은 공연의 성격에 따라 공연 당일 공연장 로비에서 구입하거나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공연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공연이 있나요?

답변

서울돈화문국악당의 공연은 기본적으로 유료공연으로 진행됩니다. 하지만, 기획의도에 따라 전석 초대공연을 진행하는 경우도 있으며, 이는 ‘공연안내-상세보기'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연

이메일이나 문자를 통해 공연 정보를 받고 싶습니다.

답변

서울돈화문국악당 홈페이지에 가입하시면 공연안내 메일링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연

지난 공연 정보를 알고 싶습니다.

답변

지난 공연 정보는 ‘공연안내'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홈페이지 상단의 검색창에 공연 명을 입력하시면 보다 쉽고 빠르게 정보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